본문바로가기

재밌는 친구, 맞잡은 손, 신나는놀이터 전북어린이 창의체험관

  • home
  • 소식/참여
  • 공지사항

공지사항

어린이창의체험관, “작가와 함께, 꿈이 들리는 온라인 책방” 운영

관리자2020-07-13조회:276
어린이창의체험관, "작가와 함께, 꿈이 들리는 온라인 책방" 운영

- 전북아동문학회와 함께 손잡고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
- 동화·동시 구연 체험을 통해 동화적 상상력을 증진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관장 유호연)은 7월 10일(금) 전북아동문학회(회장 박예분)와 업무협약을 통해 “작가와 함께, 꿈이 들리는 온라인 책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과 전북아동문학회는 ▲ 어린이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작가와 함께, 꿈이 들리는 온라인 책방” 아동문학 프로그램 운영 ▲ 아동문학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상호협력 등 “작가와 함께, 꿈이 들리는 온라인 책방”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 5페이지 및 유튜브, SNS를 통해 제공되는 “작가와 함께, 꿈이 들리는 온라인 책방”은 지역 아동문학가들이 ‘바느질은 내가 최고야’, ‘우리 형’ 등 동시·동화를 소개하고 들려주는 아동문학 프로그램으로,
 - 어린이들이 동화·동시 구연 체험을 통해 동화적 상상력을 증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 추진과 관련하여 유호연 어린이창의체험관장은 “코로나19를 앞장서서 극복하고자 지역 아동문학가들과 함께 손을 맞잡고 ‘작가와 함께, 꿈이 들리는 온라인 책방’을 운영하게 됐다.”며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방지를 위해 실내체험이 제한된 시기에 이번 비대면 온라인 아동문학 체험프로그램으로 많은 어린이들이 동화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