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밌는 친구, 맞잡은 손, 신나는놀이터 전북어린이 창의체험관

  • home
  • 소식/참여
  • 공지사항

공지사항

어린이창의체험관 온라인 공연으로 지루한 집콕 잊어요!

관리자2020-04-24조회:928
어린이창의체험관 온라인 공연으로 지루한 집콕 잊어요!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구성된 온라인 공연장 운영

▶ 예술교육프로젝트, 인형극 등 5개 공연 홈페이지 통해 제공
▶ 요리, 미술, 북아트 온라인 체험교육 영상강좌 운영

□ 전라북도어린이창의체험관(관장 유호연)은 코로나19로 봄나들이를 즐길 수 없는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공연을 온라인으로 감상하는 ‘온라인 공연장’을 5월 1일(금)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 전라북도어린이창의체험관 홈페이지(http://www.jbchild.kr/)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공연장’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키울 수 있는 ‘예술교육 프로젝트’와 ‘인형극’ 등 5개의 공연 실황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된다.

○ 5.1(금) ‘방울방울 버블쇼’를 시작으로 5.8(금) ‘그림자 인형극’, 5.15.(금) ‘얼쑤! 박타러 가세’, 5.22.(금)부터는 ‘카멜레온 애벌레’와 ‘하마와 친구들’ 등의 인형극 공연을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1주일씩 온라인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 아울러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지난 4월 13일부터 온라인으로 운영해 온‘집콕 온라인 상상놀이터’를 확대 운영한다. 기존의 ‘블록놀이터’와 ‘종이놀이터’ 외에도 미술·요리 등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게 된다.

 - 체험교육프로그램은 ‘꼬마미술가’ 상상의 세계, ‘꼬마 요리사’ 비밀요리, ‘꼬마 작가(북아트)’ 가족이야기로 진행된다.

○ 유호연 관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문화생활이 제한된 어린이들에게 비대면 문화체험으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공연장’을 운영하게 됐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이번 온라인 공연을 통해 즐겁게 체험하며 창의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