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꿈과 희망, 놀이의 창의공간 전북특별자치도 어린이 창의체험관

  • home
  • 소식/참여
  • 공지사항

공지사항

어린이창의체험관,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서비스의 날' 운영

관리자2022-07-06조회:577

같이 놀며 함께 행복한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서비스의 날운영

 도내 특수학교(9개교)와 아동복지시설(14) 어린이 대상으로 무료체험활동 제공

 

전라북도어린이창의체험관은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체험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서비스의 날을 지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ㅇ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전라북도 내 특수학교(9개교)와 아동복지시설(14개 시설)로부터 신청을 받아 매월 하루 첫 회차에 대하여 장애어린이 및 복지시설 내 어린이들이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사회 서비스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 특수학교의 경우 평일(네번째 수요일), 아동복지시설의 경우 휴일(네번째 토요일)에 체험관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하고,

 - 아이들의 자존감을 지키며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체험관 내 25개 체험시설을 방역지침을 지켜서 체험 안내와 활동 사진을 제공하는 등 체험을 통해 행복을 키워주고자 한다.

 - 감염병 예방 등을 위해 휴관 등으로 상반기 신청은 취소되거나 연기되어 '지역사회 서비스의 날' 첫 행사는 ‘22.6.22.() 동암차돌학교 가 참여하였고 선화학교 등이 앞으로 추진할 계획을 하고 있다.

 

ㅇ 아이들에게 과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실내 상설체험시설을 운영하여 사랑받고 있는 어린이창의체험관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체험관 이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자라나는 밑거름이 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

 

어린이창의체험관장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아이들의 행복찾기를 위해 체험관이 앞서 작은 실천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