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밌는 친구, 맞잡은 손, 신나는놀이터 전북어린이 창의체험관

  • home
  • 소식/참여
  • 공지사항

공지사항

‘어린이창의체험관’ 2월 23일 재개관

관리자2021-02-19조회:192

어린이창의체험관드디어 재개관

223일 재개관 / 체험객 30% 제한, 코로나 방역 철

사전예약제 이용, 인원 축소,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 관리 강화

과학, 예술 등 온라인 특별교육프로그램의 누리집 통한 지속 제공

휴관기간 홍보시설 설치 및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4개분야 32) 운영


전라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으로 임시 휴관했던 어린이창의체험관을 23일 재개관 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재개관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지난해 121일 휴관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하향 전환 결정 되면서 84일 만이다.

  체험관은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한 이용객만이 입장할 수 있으며, 3밀시설 임을 감안 인원을 30%로 축소 운영한다.

  이용자는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발열점검, 전자출입명부 또는 수기명부 작성 등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이용객 간 2m(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 주요 접촉면 수시 소독, 방역에 취약할 수 있는 일부 체험시설은 운영제한 등으로 아이들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시설 방문에 부담을 느끼는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하여 특별교육프로그램 및 창의공감 등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교육과 소통의 장도 제공한다.

   ㅇ 체험관 시설에 접목된 과학원리를 쉽게 설명하는 체험관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 블록 등을 활용해 아이들이 상상력을 가미해서 만든 작품을 뽐내는 온라인 행복가득 가족놀이터, 체험관 참여 후기작성 및 공감투표 등 체험관 이용자들의 소통장소 창의공감 제공 등 진행하고, 새로운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임시휴관 기간에도 신규 홍보시설 설치 및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체험관은 임시휴관 기간을 이용하여 야외'글자조형물'과 대형'입간판' 홍보시설을 설치하였으며,

    ㅇ 또한, 4개분야(VR, 방학놀이터, 공연장, 체험관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32개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7,156명이 참여 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김정호 어린이창의체험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휴관했음에도 불구하고 재개관을 기다려준 우리 아이들에게 즐기며 마음껏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안전한 체험관 환경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