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꿈과 희망, 놀이의 창의공간 전북특별자치도 어린이 창의체험관

  • home
  • 소식/참여
  • 공지사항

공지사항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에 선제적 신속 대응 체험관 임시휴관

관리자2020-12-01조회:1208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에 선제적 신속 대응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임시 휴관

 

 체험객 안전보호 및 코로나19 감염증 추가 확산 억제 휴관 조치

▶ 휴관기간 중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확대· 운영

▶ 감염증 환자 발생추세 등 감안하여 추후 재개관 예


  □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관장 유호연)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전국적 발생 증가 등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확대됨에 따라 체험객안전을 보호하고 코로나19 감염증 추가 확산 억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12. 1()부터 어린이창의체험관을 임시 휴관한다고 밝혔다.

   ○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임시휴관은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서 코로나19의 감염으로부터 어린이 이용객을 보호하고 도내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위기의식을 공감하고 선제적으로 신속하게 내린 조치이다.

   ○ 어린이창의체험관은 10.14일부터 재개관하여 입장인원 60(1회차당)12회차로 축소 운영하고 있으나, 재개관 이후 이용객 중 수도권 등 타시도 이용비율이 14%를 차지하고 있, 도내에서도 확진 환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긴급하게 체험관 임시휴관을 결정하였다.

   ○ 특히, 체험관은 도내 14개 시·군 전역 및 전국에서 면역력이 약하고 마스크 의무 착용대상이 아닌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감염에 취약한 실내 체험시설(3: 밀폐, 밀접, 밀집)인 만큼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및 추가확산 방지에 총력 대응하고자 임시휴관을 결정하게 된 것이다.

   ○ 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는 임시휴관 계획을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사전 예약자에 대해서는 개인별 안내를 통해 휴관 계획을 알리고 예약취소 및 환불 조치 등을 통해 예약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방침이다.

   ○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관장 유호연)은 임시휴관 기간 체험활동 공백 최소화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확대로 새로운 체험문화를 다양하게 마련하여 운영하고,

      추후 코로나19 발병추세 등을 면밀히 살펴본 후 체험관 내·외부 정밀소독과 시설물 보완 등을 통해 안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새로워진 모습의 체험관으로 재개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