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밌는 친구, 맞잡은 손, 신나는놀이터 전북어린이 창의체험관

  • home
  • 소식/참여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임시 휴관

관리자2020-08-18조회:156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에 선제적으로 신속 대응"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임시 휴관


- 체험객 안전보호 및 코로나19 감염증 추가 확산 억제 총력

- 휴관기간중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 확대· 운영

- 감염증 환자 발생추세 등 감안하여 추후 재개관 예정


□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관장 유호연)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증가로 8.16일부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는 등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우려가 확대됨에 따라 체험객의 안전을 보호하고 코로나19 감염증 추가 확산 억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8.19일(수)부터 어린이창의체험관을 임시 휴관한다고 밝혔다.

○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임시휴관은 최근 서울·경기지역에서 추가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감염으로부터 어린이 이용객을 보호하고 도내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실시한다.

○ 체험관은 8.5일부터 재개관하여 입장인원 60명(1회차당)에 1일 2회차로 축소 운영하고 있으나, 재개관 이후 이용객 중 수도권 등 타시도 이용비율이 11%를 차지하고 있고, 도내에서도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하게 체험관 임시휴관을 결정하였다.

○ 특히, 체험관은 도내 14개 시·군 전역 및 전국에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감염에 취약한 실내 체험시설(3밀 : 밀폐, 밀접, 밀집)인 만큼 신종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및 추가확산 방지에 총력 대응하고자 임시휴관을 결정하게 되었다.

○ 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는 임시휴관 계획을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사전 예약자에 대해서는 개인별 안내를 통해 휴관 계획을 알리고 예약취소 및 환불 조치 등을 통해 예약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 전라북도 어림이창의체험관(관장 유호연)은 임시휴관 기간 체험활동 공백 해소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확대로 새로운 체험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추후 코로나19 발병추세 등을 면밀히 살펴본 후 체험관 내·외부 정밀소독과 보안시설 보강공사 등을 통해 더욱 새로워진 체험관으로 재개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