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밌는 친구, 맞잡은 손, 신나는놀이터 전북어린이 창의체험관

  • home
  • 소식/참여
  • 공지사항

공지사항

더욱 새롭게 단장하는 어린이창의체험관

관리자2020-03-16조회:423

더욱 새롭게 단장하는 어린이창의체험관

코로나19 임시휴관 중 신규체험시설 등 추가 조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체험관 임시휴관(2.1.) 및 철저한 방역

▶블록 벽놀이터 등 과학적 상상력 증진 3개 신규 체험시설 추가 조성

▶어린이보호 안전펜스, 무인발권기, 휴게공간 등 안전․편의시설 보강

▶체험 프로그램 완성도 및 홈페이지 이용 편의 제고 등


□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관장 유호연)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 기간 동안 철저한 방역관리와 함께 3개의 신규 체험시설 추가 조성, 안전‧편의시설 보강 등 체험관을 더욱 새롭게 단장하여 재개관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이용객 보호를 위해 지난 2월 1일 신속하게 임시휴관을 하고 체험관 전체 소독을 월 1회에서 4회로 확대하였으며 모든 체험시설에 대해 자체 소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재난예방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다.

○ 아울러 이번 임시휴관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어린이들의 과학적 상상력을 증진하는 3개의 신규 체험시설을 추가 조성하여 보다 다양한 창의적 체험공간을 조성하는 한편 이용객의 안전‧편의시설도 대폭 보강하고 있다.

- 체험관 내부에는 블록놀이를 통해 과학적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 ‘블록 벽놀이터’와 빛을 이용해 상상력을 표현할 수 있는 ‘빛그림 미술놀이터’ 등 2개 체험시설을 추가 조성 완료하였고, 야외에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물감을 이용해 오감을 표현할 수 있는 ‘오감만족 물감놀이터’ 조성을 위해 현재 공원계획변경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조성 완료할 예정이다.

- 또한 어린이 체험관 진입도로에 교통안전펜스 설치, 체험관 내부 계단에 안전시설 설치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역점을 두고 시설을 보강하였으며,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동화책 등을 비치한 북카페, 물품보관함 전자번호키, LED 홍보전광판, 대기시간 축소를 위한 무인티켓발권기 설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추가적으로 조성하였다.

□ 체험 프로그램 역시 보다 내실화하고 완성도를 높여 이용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 과학‧예술‧요리 등 3개 정기 체험 프로그램과 가족놀이터 등 4개 특별 체험 프로그램 및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7개 예술교육 프로젝트 및 시‧군 순회 어린이인형극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홈페이지 이용객 접근성 개선, 체험관 운영매뉴얼 등을 재정비하여 이용객 편의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 유호연 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실내체험이나 야외활동이 어려운 우리 아이들이 다시 신나게 뛰어놀며 과학적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란다”면서 “한 치의 모자람 없는 방역관리와 함께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세를 찾아가는 시기에 그 동안 준비한 신규 체험시설, 안전‧편의시설 등 더욱 새롭게 단장된 모습으로 체험관을 재개관할 계획이라며 도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